본문 바로가기
직장일기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

by 회사생활관측소 2022. 8. 8.
반응형

 

© postebymach, 출처 Unsplash

 

1. 재직증명서란?

근로자가 어떤 기업이나 회사 등에 소속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 입니다.

 

 

2.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총무부서 또는 인사부서에서 자체 보유한 재직증명서 양식을 이용하여 발급하게 됩니다.

© Peggy_Marco, 출처 Pixabay

3. 재직증명서 양식이 없다면?

간혹 회사내부의 재직증명서 문서 서식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첨부한 양식 또는 발급 요청기관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단, 회사직인 날인 필요)

 

 

4. 문서 서식이 있나요?

재직증명서는 법으로 정해진 별도의 양식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해당 근로자가 그 회사에 재직중임을 증명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Free-Photos, 출처 Pixabay

5. 작성 기재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회사마다 양식은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근로자이름, 회사명, 재직기간, 문서번호, 주민등록번호(또는 생년월일), 소속, 발급 용도 등을 기재하며 회사의 직인을 날인합니다.

 

참고로 다른 회사에 면접을 보는 제출용도라면 간단하게 '기관 제출용' 이라고 하면 됩니다. 재직증명서의 용도는 인감증명서와 같이 용도에 그리 민감하지 않거든요. 게다가 채용을 진행하는 회사에서도 그정도는 이해 해줍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은

엑셀로 만들어진 재직증명서 양식입니다.

위에 기재한 발급방법을 참고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